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점핑 트램폴린, 점핑 다이어트 운동 효과

by jovial 2021. 9. 2.
반응형

점핑 트램폴린

스프링이 달린 육각, 원형 또는 사각형의 매트 위에서 뛰어오르거나 점프를 할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재활 목적으로 시작된 운동으로 무릎 관절에 자극이 덜 가게 운동하는 동시에 칼로리를 많이 소모할수 있으며 코어근육이 활성화된다는 장점으로 많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면에서 점프 후 착지할 경우 관절이 받는 충격이 본인의 몸무게보다 3~4배의 무게가 관절로 전달돼 충격을 받는 반면  트램폴린 운동 점프 후 착지할 경우에는 몸에 오는 충격의 80%를 매트가 흡수해 충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트램폴린 운동효과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관절이 약한 노인이나 무릎이나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도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의 하나로 트램폴린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NASA가 선정한 칼로리 소모 1위 운동

 '트램폴린의 점핑이 러닝보다 자극의 크기가 크다'라고  칼로리 소모 1위운동으로 NASA 가 선정했는데요

성인 1시간 기준으로 칼로리 소모량이 약 1000kcal 정도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트램폴린 운동 약 10~15분 운동을 하면 달리기 30분 정도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러닝이 약 450kcal 트램폴린 약 1000kcal 로 대략 2배의 운동효과를 볼수 있어 같은 시간에 최고의 효율을 내는 운동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 1위운동 

점핑 다이어트 효과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계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무엇보다도 셀룰라이트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 꾸준히만 운동한다면 유산소 운동으로 탁월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점핑 다이어트 시 코어 근육 활성화와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 전신 순환 증진,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어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즐겁게 운동할수 있습니다.

 

트랜폴린의 탄력을 이용하기에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다

트랜 플린의 탄력을 이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다른 운동은 진도를 쫓아가지 못해 스트레스 쌓이는 경우가 많은데 트램폴린 운동의 경우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혼자 즐기면서도 음악 리듬과 함께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운동입니다. 

 

점핑 트램폴린 운동 

잘못된 운동은 오히려 무릎과 허리 등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재활운동으로도 진행되고 있는 트램폴린 운동! 점핑 다이어트, 점핑 트램폴린 함께 해보세요~!

`

출처 점핑하이점핑피트니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