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보수볼 운동

by jovial 2021. 5. 24.
반응형

보수볼 

 BOSU 는 both sides up의 약자로 보수 볼(BOSU ball)은 돔과 바닥 양쪽면(both side)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사용자의 창의력에 따라 밸런스 운동부터 무한한 트레이닝 및 동작에 응용, 다양한 전신 자극 운동이 가능합니다.

코어 근육 많이 들어보셧죠 코어 근육이란 말 그대로 인체의 중심(core) 부인 척추, 골반, 복부를 지탱하는 근육입니다. 일반적으로 등, 복부, 엉덩이, 골반 근육을 말합니다.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걷거나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코어 근육을 사용합니다.

신체의 균형을 잡고 실질적인 힘을 쓰는 것은 코어 근육입니다. 코어 근육이 강화되면 나이가 들어도 등이 휘지 않고 곧은 자세를 갖출 수 있습니다. 결론은 웨이트 트레이닝(보여지는 근육)과 코어운동(숨어있는 근육)이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보수볼은 하프짐볼, 밸런스볼, 돔볼 이라고도 합니다. 돔 구조로 되어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 근력과 밸런스 운동의 복합적 트레이닝이 가능한 운동기구입니다. 보수볼은 무엇보다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근력 강화에 좋은 운동기구입니다. 불안정한 밸런스볼 위에서 운동하면  끊임없이 균형을 잡아야 해서 배와 허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같은 동작도 밸런스볼을 사용하면 평평한 바닥에서 했을 때보다 훨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중심을 잡으며 동작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바닥에서 운동할 때 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크지 않아 가정에서도 쉽게 활용할수 있으며 피트니스. 요가, 필라테스, 재활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보수볼 운동 11가지, 집에서도 따라 해 보세요.

1. 워킹&러닝(유산소)

2. 스쾃(하체)

3. 브리지(애플힙 & 척추기립근 강화)

4. 스탭(유산소)

5. 백 레그 레이즈 양발(힙업)

6. 백 레그 레이즈 한발(힙업)

7. 사이드 크런치(옆구리)

8. 사이드 레그 레이즈(힙 딥 운동)

9. 스탭+사이드킥(유산소+힙딥 운동)

10. 플랭크(코어)

11. 플랭크 응용(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