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가정용 로잉머신 효과 와 운동법 알아봐요

by jovial 2021. 3. 23.
반응형

 

로잉머신이란

실제로 배에서 노를 젓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운동을 할수 있는 노젓는 운동기구입니다.조정선수들이 겨울철이나 궂은 날씨, 비시즌 기간을 대비한 실내 운동기구로 날씨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훈련할 수 있도록 만든 기구입니다.

 

 

 

 

로잉머신 효과

1.유산소 운동 + 근력 전신운동기구

하체와 상체를 동시에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기구로 어깨부터 발목까지 온몸 근육의 85% 이상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입니다.큰 동작으로 한 번에 여러 근육을 자극해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 하체, 허리, 복부, 어깨 팔등 근력에 미치는 효과가 뛰어나 전신운동에 좋습니다.

2,높은 칼로리 소모

다른 운동들보다 단기간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체지방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보통 몸무게 50kg에 30분 운동했을 때 칼로리입니다

 

요가       66kcal

걷기       100kcal

사이클    184kcal

수영       236kcal

줄넘기    263kcal

로잉머신  400 kcal

 

3.심폐 능력을 발달시키고 신체의 여러 근육을 강화시켜줍니다.

 

 

 

 

4.신진대사 촉진, 지구력 향상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운동할 때에는 엔도르핀이 분비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고 관리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5.체계적인 운동 가능합니다.강약 조절이나 계기판으로 운동정보 확인 등 운동 스타일에 맞게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6.하루 30분 운동 시에도 지방 연소가 되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낮은 강도로 30분 이상 운동 시 지구력 향상에좋으며 높은 강도로 운동시 근력 운동에 좋습니다.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전신 운동이 한 번에 가능합니다.

7.외부 날씨와 시간 장소 구애 없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8.부상이 적은 좌식 운동형입니다.앉아서 하는 운동으로 관절에 미치는 부상의 위험성이 낮아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무릎 발목 등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으므로 관절이 약한 분들께도 적합한 운동기구입니다.

9..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 재활운동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로잉머신 운동법

1. Catch 캐치

등과 팔을 편 상태로 앞으로 이동합니다.무릎의 각도는 수직이 되도록 하며 엉덩이는 앞으로 살짝 붙인 자세입니다.

2.Drive 드라이브

다리로 바닥을 밀면서 천천히 잡아당겨줍니다.허리는 힘을 주어 편상태를 유지합니다.

3.Finish 피니시

다리를 편 상태에서 가슴까지 천천히 당겨줍니다.

4.Recovery 리커버리

상체가 골반보다 약간 앞으로 기울게 해서 앞으로 이동합니다. 천천히 자세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돌아가 줍니다.

5.Catch 캐치

잡고 다시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